현대 사회에서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분석하는 것은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 립니다.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과 구매 행동의 변화 요인들을 알아볼 수 있는 컨슈머 인사이트 이야기 시작합니다.
자기 계발 시장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해야 한다.
개인의 성향, 목표, 상황을 분석하여 맞춤형 자기 계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AI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설루션 제안합니다. 고객과의 긍정적인 유대감 형성을 위해 지속적인 상담과 코칭제공 고객의 성장과정을 함께 모니터링하며 필요한 자원을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온라인 강의, 멘토링, 독서 클럽, 워크숍등 다양란 자기 계발을 해야 합니다.
다양한 선호와 그에 따른 소비 취향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색상이나 개인 의성향, 라이프 스타일, 문화적 배경 등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또한 소비자들이 제품의 용도와 상황에 다라서 색상 선호가 달라집니다. 소비자들의 색상 취향은 실제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나 제품 디자이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첨단기기 소비를 주도 하는 디지털 세대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등 첨단기기에 익숙하고 능숙하게 활용하며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수용력이 높습니다.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개인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호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정보 탐색을 해야 합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의사 결정에 활용하고 자신의 경험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영향력을 행사 이처럼 디지털 세대는 기술에 능숙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중요합니다.
5단계 구매의사 결정 모델
첫 번째, 소비자가 자신의 필요나 욕구를 인식하는 단계입니다. 외부자극이나 외부 자극에 의해 문제가 발생합니다.
두 번째,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능동적으로 찾는 단계입니다.
내부 정보(기억)이나 외부정보(가치, 선호도 등) 활용합니다.
세 번째,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대안을 평가하는 단계입니다. 소비자의 기준에 따라 비교합니다.
네 번째, 구매 결정, 최종적으로 구매할 대한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상황적 요인에 따라 결정합니다.
다섯 번째, 구매 후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 만족도를 평가하는 단계입니다.
만족도에 따라 재구매의도나 추천의도가 형성됩니다.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과정을 체계적으로 전략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 인사이트 책에서는 고객의니즈, 행동패턴, 선호도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잠재된 고객의 욕구와 니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서비스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의 세분화하여 타기팅을 통해 마케팅자원을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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